티스토리 뷰

10년 전쯤만 해도 새로운 핸드폰을 구매하면 벨소리를 이것저것 바꾸며 어떤 노래가 나를 표현하는데 좋을까 고민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흘러갈 수록 대부분의 사람들이 벨소리를 기본으로 해놓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벨소리를 바꾸면 뭔가 폰이 업데이트 된 것 같고 새로워진 것 같아 기분이 좋아집니다. 오늘은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맘에 안드는 아이폰 벨소리 삭제도 배워봐요.




아이폰을 처음, 아니 기존에 사용하고 계신 분들조차도 불편해하는 부분이 바로 아이튠즈입니다. 아이폰에 무언가를 넣거나 뺄때 항상 아이튠즈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이런 번거로움을 줄이려면 아이튠즈 없이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하고 넣어야 할 방법이 필요합니다. 물론 pc도 사용해선 안됩니다.


관심이 없는 분들은 모르겠지만 아이폰 기본 어플에 개러지밴드가 있습니다. 이게 음악 어플이 아니고 바로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어플입니다. 없다면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개러지밴드 안에서 오디오 레코더를 선택하고 음성을 터치 후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에 도전합니다. 이후 톤, 피치컨트롤, 컴프레셔 등 복잡한 것들이 나오지만 우리가 필요한 건 메트로놈입니다.




파란색으로 변한 메르로놈 아이콘을 확인 후 왼쪽 위에 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이번엔 오른쪽 윗쪽에 매듭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아이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노래 제목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개러지 밴드가 열립니다. 그리고 재생바를 이용해 마음에 드는 부분을 선택합니다.




이때 최대 8마디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재생 버튼을 눌러서 본인이 원하는 부분이 잘 재생되는지 확인하고 스크롤을 움직여 조금씩 수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가 거의 완성되어 갑니다. 이제 왼쪽 에 세모를 누르면 나의 노래가 나오게 되는데, 노래를 닫겠다고 묻는 질문에 승인을 선택해 줍니다.



이것으로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는 끝이 났습니다. 이제 내가 만든 벨소리를 설정해줘야 합니다. 나의 노래를 길게 눌러 공유를 선택하고 벨소리 선택을 합니다. 


벨소리 성공 후 사운드를 다음으로 사용을 누르면 벨소리 선택이 됩니다. 승인을 누르면 리스트에만 들어가 나중에 선택할 수도 있죠. 새로운 벨소리를 표준 벨소리로 지정했습니다.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로 만든 벨소리는 설정의 사운드 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벨소리에 나의 노래가 보여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불필요한 나의 노래, 아이폰 벨소리 삭제도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에 대한 포스팅을 끝냅니다. 처음 해보시는 분에겐 다소 복잡해보일 수 있지만 한번만 해보면 이후엔 아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 벨소리로 나의 개성을 표현하는데 이만한 수고도 하지 않을 순 없죠. 아이폰 기본 어플로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저도 앞으로 쭉 사용할 예정입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