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등 it기기의 산업이 발전하면서 1인당 1개씩의 it제품을 들고다니고 있습니다. 게다가 노트북도 발전하여 1kg도 안되는 가벼운 노트북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소유하고 있는 분들이 용량부족으로 혹은 자료를 백업하기 위해 외장하드를 추가적으로 소지하게 됩니다. 그런데 가끔 외장하드 인식오류가 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일이 생겼을때 어떻게 하면 될지 혹은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장하드는 자료를 백업해두는 공간인 만큼 튼튼하지 않습니다. 가벼운 충격에도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의 하드디스크나 usb메모리도 동일합니다. 충격에는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외장하드 인식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할까요? 보통 데이터 복구작업을 거치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평범한 사람들에겐 데이터 복구작업을 어떻게 해야되는지 잘 모릅니다. 그래서 보통 업체를 이용하거나 평소에 자료를 따로 보관해두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만약 업체를 이용하게 된다면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복구에 실패해도 비용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알아보실 때 계약사항을 철저히 확인해야 합니다. 외장하드 인식오류는 반복적으로 나타나거나 시간이 지나면 다시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럴때 바로 다른곳으로 자료를 옮기셔야 합니다.



외장하드 인식오류 원인은 충격이나, 해커, 바이러스, OS충돌 등 매우 다양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전부 체크할 수 없기 때문에 평소에 외장하드가 움직이지 않는 곳에 보관을 하거나 떨어뜨리지 않도록 간수를 잘해야 합니다.



만약 외장하드에 조금이라도 의심사항이 느껴지신다면 컴퓨터에 연결하여 드라이브가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인식이 되는지부터 확인후에 자료를 옮기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